Friday 9 March 2018

적정 시장 가격 이하로 발행 된 주식 선택권


주식 옵션 발행 : 기업가를위한 10 가지 팁.
뉴욕시에 본사를 둔 VC 인 프레드 윌슨 (Fred Wilson)은 며칠 전에 "Valuation and Option Pool"이라는 제목의 흥미로운 글을 썼다. 이 글에서 그는 사전 자금 평가에 옵션 풀을 포함시키는 "논쟁적인"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시작. 그러한 게시물에 대한 의견과 관련 게시물에 대한 Google 검색을 기반으로 스톡 옵션과 관련하여 웹에 많은 잘못된 정보가 있다는 것이 나에게 발생했습니다. 특히 신생 업체와 관련하여. 따라서이 지 표의 목적은 (i) 스톡 옵션의 발행과 관련된 특정 문제를 명확히하는 것; (ii) 벤처와 관련하여 스톡 옵션 발행을 고려하고있는 기업가에게 10 가지 팁을 제공해야합니다.
최대한 빨리 옵션을 발행하십시오. 스톡 옵션은 주요 직원에게 미래의 특정 시점에 가격 (즉, "행사"또는 "파업"가격)으로 보통주를 살 권리를 부여함으로써 회사의 가치 상승 혜택을 누릴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부여 시점의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벤처는 통합되어야하며 적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빨리 주요 직원에게 스톡 옵션을 발행해야합니다. 분명히 회사의 설립 이후 (예 : 프로토 타입 제작, 고객 확보, 매출 등) 회사가 달성 한 이정표에 따라 회사의 가치가 증가하고 따라서 기본 주식의 가치도 높아질 것입니다 옵션 주식. 실제로 창업자 (거의 옵션을받지 못함)에 대한 보통주의 발행처럼 주요 직원에 대한 스톡 옵션의 발행은 회사의 가치가 가능한 한 낮게 가능한 한 빨리 이루어져야합니다.
2. 적용 가능한 연방 및 주 증권법 준수. 벤처 창업에 관한 저서 (여기 6 번 참조)에서 논의 된 바와 같이, 회사는 (i) 증권이 증권 거래위원회에 등록되고 관련 주위원회에 등록 / 자격을 부여받지 않은 한 증권을 매매 할 수 없습니다. 또는 (ii) 등록 면제가 적용됩니다. 1933 년 증권법 제 3 조 (b) 항에 따라 채택 된 규칙 701은 보상 급여 계획 또는 보상과 관련된 서면 계약에 따라 만들어진 유가 증권의 매매 및 판매에 대한 면제를 제공하며, 특정 처방 된 조건. 대부분의 주에서는 규칙 701을 준수하기 위해 1968 년 캘리포니아 증권 법률 25102 (o)에 의거하여 (2007 년 7 월 9 일부터 유효 함) 규정을 개정 한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유사한 면제 조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은 스톡 옵션을 포함하여 유가 증권을 발행하기 전에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증권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해당 증권법에 대한 해지 권을 비롯하여 심각한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을 돌려받을 권리), 집행 유예, 벌금 및 형벌, 그리고 가능한 형사 고발 등이 포함됩니다.
3. 합리적인 가득 조달 계획 수립. 기업가는 종업원에게 회사에 남아 사업을 성장 시키도록 장려하기 위해 종업원에게 발행 된 스톡 옵션과 관련하여 합리적인 가득 조건을 수립해야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일정은 매년 4 년 동안 동일한 옵션 비율 (25 %)로 균등하게 정하고, 1 년 동안의 "절벽"(즉, 12 개월 후에 확정 된 옵션의 25 %)을 매월, 분기별로 또는 매년 확정합니다 - 회사를 떠나기로 결정한 직원이 다음 트렌치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막으려면 매월 더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 고위 임원의 경우, 일반적으로 (i) 회사의 통제 변경이나 원인없는 종료와 같은 트리거 이벤트 (즉, "단일 트리거"가속); 또는 (ii)보다 일반적으로, 제어 변경과 같은 2 회의 트리거링 이벤트 (즉, "이중 트리거"가속) 이후 12 개월 이내에 원인없이 종료합니다.
4. 모든 서류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톡 옵션의 발행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3 개의 문서가 초안되어야한다 : (i) 스톡 옵션 플랜은 부여 될 옵션의 조건을 포함하는 통치 문서이다. (ii) 부여 된 개별 옵션, 가득 일정 및 기타 종업원 특정 정보 (일반적으로 전시회로 첨부 된 운동 약정서 양식 포함)를 명시하는 회사와 각 피고측 직원이 수행 할 스톡 옵션 계약 그리고 (iii) 회사와 각 피선 후보자가 주식 옵션 부여 통지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이는 통지서의 중요 조건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그러한 통지는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또한, 회사 이사회 ( "이사회")와 회사의 주주는 스톡 옵션 계획의 채택을 승인해야합니다. 이사회 또는위원회는 기본 주식의 공정한 시장 결정 (아래 6 항에서 논의 됨)을 포함하여 옵션의 각 부여를 승인해야합니다.
5. 핵심 직원에게 합리적인 비율을 할당하십시오. 회사의 주요 종업원에게 할당되어야하는 스톡 옵션 (즉, 퍼센트)의 수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무대에 달려 있습니다. 시리즈 - A 라운드 회사는 보통 다음과 같은 범위의 스톡 옵션을 할당합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CompStudy가 발행 한 2008 년 설문 조사 결과에 근거한 고용시 부여 된 평균 주식입니다). ) CEO - 5 % ~ 10 % (평균 5.40 %); (ii) COO - 2 % 내지 4 % (평균 2.58 %); (iii) CTO - 2 % 내지 4 % (평균 1.19 %); (iv) CFO - 1 % 내지 2 % (평균 1.01 %); (v) 엔지니어링 책임자 - 0.5 % ~ 1.5 % (평균 1.32 %); (vi) 국장 & # 8211; .4 % ~ 1 % (평균 이용 가능). 아래 7 단락에서 언급했듯이, 기업은 실질적인 희석을 피하기 위해 옵션 풀을 가능한 한 작게 유지하면서 (최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면서) 노력해야합니다.
6. 운동 가격이 근본 주식의 FMV인지 확인하십시오. 내국세 법 제 409A 조에 의거하여 회사는 보상으로 부여 된 주식 매입 선택권이 부여 일 현재의 기본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 (이하 "공정 가치")와 동일한 (또는 그 이상) 행사 가격을 가지도록 보장해야합니다 ; 그렇지 않은 경우, 보조금은 이연 된 보상으로 간주되며, 수령인은 중대한 부작용에 직면 할 것이며 회사는 세금 원천 징수 책임을지게됩니다. 회사는 (i) 독립적 인 평가를 얻어 방어 가능한 FMV를 수립 할 수 있습니다. (ii) 회사가 "비유 동성 창업 회사"인 경우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유사한 평가를 수행하는 데 중요한 지식과 경험 또는 훈련"(회사 직원 포함)의 평가에 의존하는 경우 .
7. 실질적인 희석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작은 옵션 풀을 만드십시오. 많은 기업가들이 알게 되듯이 (벤처 캐피탈리스트들은 사전 돈 평가의 결정에 따라 회사의 주당 가격을 계산하는 특별한 방법론을 강요합니다. 즉, 회사의 총 가치는 "완전히 희석 된"발행 주식수로 나눠지며, 이는 종업원 옵션 풀 (현재 보유하고있는 주식수)이 포함 된 것으로 간주 될뿐만 아니라 향후 발행을 위해 투자자가 요구하는 풀의 크기 (또는 설립)가 증가합니다.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전액 희석 자본의 약 15-20 %를 필요로합니다. 따라서 창업자들은이 방법론에 의해 실질적으로 희석되고, 벤처 해크의 우수한 게시물에서 논의 된 바와 같이 그 주변의 유일한 방법은 옵션 풀을 가능한 한 작게 유지하면서 (가능한 최상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면서) 옵션 풀을 유지하려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투자자와 협상 할 때, 기업가는 풀을 가능한 한 작게 만드는 고용 계획을 준비하고 제시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 이미 CEO가있는 경우 옵션 풀을 사후 자본금의 10 %에 가까운 수준까지 합리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8. 인센티브 스톡 옵션은 직원에게만 발행 될 수 있습니다. 스톡 옵션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i) 비 자격 스톡 옵션 ( "NSO") 및 (ii) 인센티브 스톡 옵션 ( "ISO"). NSOs와 ISOs의 주요 차이점은 과세 대상과 관련이있다. (i) 통계청 소지자는 (기본 주식이 즉시 판매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옵션을 행사할 때 경상 이익을 인식한다. (ii) ISO 보유자는 기본 주식이 매각 될 때까지 과세 소득을 인정하지 않고 (대안의 최소 세금 채무가 옵션 행사로 인해 촉발 될 수 있지만), 해당 주식의 행사시 취득한 주식의 경우 자본 이득 처리를 부여받습니다 옵션은 행사 일 이후 1 년 동안 보유하고 옵션의 부여 일의 2 년 기념일 전에 판매되지 않습니다 (기타 특정 규정 된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ISO는 통계 처리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NSO보다 덜 일반적이며 직원에게만 발행 될 수 있습니다. 통계청은 직원, 이사, 컨설턴트 및 고문에게 발행 할 수 있습니다.
9. 옵션을 보유한 종업원을 종결 할 때 조심하십시오. 선의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묵시적 계약 위반에 대한 청구를 포함하여 직원이 사유없이 종결되는 경우 스톡 옵션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잠재적 인 청구가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톡 옵션을 보유한 종업원을 해고 할 때, 특히 종결 일이 가까워지면 종업원을 종결 할 때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사실, 종업원의 스톡 옵션 계약서에 다음과 같은 특정 언어를 포함시키는 것이 현명합니다. (i) 사유로 또는 이유없이 어떤 이유로 든 종업원에게 종업 급여 충당 부채를받을 자격이 없다. (ii) 해당 종업원은 특정 가득 기간 종료일 이전에 언제든지 해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종료되지 않은 옵션에 대한 모든 권리를 상실합니다. 분명히, 각 종단은 사례별로 분석되어야한다. 그러나 정당하고 차별적이지 않은 이유로 해고가 이루어져야합니다.
10. 옵션 대신 제한된 주식 발행을 고려하십시오. 초기 단계의 회사의 경우 주요 종업원에게 제한된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 3 가지 주요한 이유로 스톡 옵션에 대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i) 제한된 주식은 409A 항의 적용을받지 않습니다 (위의 6 항 참조). (ii) 제한된 주식은 종업원들에게 (종업원이 실제로 종업원이지만 회사의 보통주의 주식을 수령하기 때문에) 종업원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에 틀림없이 더 좋으며 따라서 팀의 이익을보다 잘 조정한다. (iii) 종업원은 자본 이득 처리를받을 수 있으며, 보유 기간은 직원이 내국세 법 제 83 (b) 항에 의거 선거를 신청할 경우 부여 일에 시작됩니다. (위의 8 항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옵션 소유자는 ISO가 발급되고 특정 규정 된 조건을 충족 할 경우에만 자본 이득 처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한된 주식의 단점은 83 (b) 선거를 제출할 때 그러한 선거가 제출되지 않았다면 종업원은 그 주식의 공정한 시가와 동일한 소득을 가진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주식 가치가 높으면 직원에게 상당한 소득이 있으며 해당 세금을 지불 할 현금이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의 현재 가치가 너무 낮아 즉각적인 세금 영향이 명목상 (예 : 회사 설립 직후)이 아니면 제한된 주식 발행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주식 옵션 발행에 대한 2 가지 응답 : 기업가를위한 10 가지 팁 & # 8221;
나는 정말 당신의 게시물 appericiate, 이것은 정말 좋은 정보를 제공 할 것입니다.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제
천사 이슈 (16) 변호사 선임 (30) 크라우드 펀딩 (4) 거래 창출 (8) 기업가 정신 (24) 기업가 성공을 돕는 (186) 변호사 (6) 교훈과 M & A 이슈 (14) 동기 부여 연설 (258) 구조 조정 이슈 (2) 증권법 이슈 (15) 시동 이슈 (43) 트위터 주요 내용 (211) VC 이슈 (29) 비디오
가장 인기있는 게시물.
최근 게시물.
&부; 2011 - 2017 워커 기업 법률 그룹, PLLC. 판권 소유.

종업원 주식 옵션 : 평가 및 가격 문제.
옵션의 가치를 결정 짓는 주요 요인은 변동성, 만기까지의 기간, 위험 이자율, 파업 가격 및 기본 주식 가격입니다. 이러한 변수의 상호 작용, 특히 변동성 및 만료까지의 시간을 이해하는 것은 직원 스톡 옵션 (ESO)의 가치에 대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합니다. (관련 : 옵션 평가)
다음 예에서 우리는 주식 매수 선택권 (옵션 부여 일) 인 $ 50의 행사 가격으로 회사의 1,000 주를 매입 할 수있는 권리를 부여한 ESO를 가정합니다. - money 옵션 부여). 표 4는 변동성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시간 붕괴의 영향을 격리하기 위해 Black-Scholes 옵션 가격 책정 모델을 사용하는 반면, 표 5는 옵션 가격에 대한 변동성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CBOE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이 멋진 옵션 계산기를 사용하여 옵션 가격을 직접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표 4에서 볼 수 있듯이 만료 시간이 길어질수록 옵션이 더 가치가 있습니다. 이 옵션은 at-the-money 옵션이라고 가정하므로 전체 값은 시간 값으로 구성됩니다. 표 4는 가격 결정 원칙의 두 가지 기본 옵션을 보여줍니다.
시간 가치는 옵션 가격 결정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10 년 임기의 ESO를받는 경우, 본질적 가치는 0이지만 상당한 시간적 가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옵션 당 23.08 달러, 또는 권리를 부여하는 ESO의 경우 23,000 달러 이상입니다 1,000 주를 산다. Option time decay는 자연적으로 선형 적이 지 않습니다. 옵션의 가치는 만료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 현상은 시간 붕괴로 알려져 있지만, 이 시간의 감소는 본질적으로 선형 적이 지 않으며 옵션 만료에 가까워집니다. 이전의 수익성이 확률이 후자의 확률보다 훨씬 낮으므로 돈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옵션이 돈에있는 옵션보다 빠 르게 붕괴됩니다.
도표 4 : ESO의 평가, at-the-money로 가정, 남은 시간 변화 (비 배당금 지급 주식 가정)
표 5는 변동 가정이 30 %가 아닌 60 %로 가정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가정에 근거한 옵션 가격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변동성의 증가는 옵션 가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만료 기간이 10 년 남았을 때 ESO 가격은 53 % 상승한 35.34 달러로 2 년 남았을 때 가격은 80 % 상승한 17.45 달러입니다. 그림 1은 30 %와 60 % 변동성 수준에서 만료까지 남은 동일한 시간 동안 그래픽 형식의 옵션 가격을 보여줍니다.
유사한 결과는 변수가 현재의 수준으로 변경 됨으로써 얻어진다. 변동성이 10 %이고 위험 자유 금리가 2 % 인 ESO는 각각 11.36 달러, 7.04 달러, 5.01 달러 및 3.86 달러로 10, 5, 3, 2 년 만료 기한을 갖습니다.
표 5 : 변동성을 변화시키면서 at-the-money로 가정하는 ESO의 평가 (비 배당금 지급 주식을 가정 함)
그림 1 : 남은 시간과 변동성에 대한 서로 다른 가정 하에서 50 달러의 행사 가격을 가진 at-the-money ESO의 공정 가치.
이 절의 중요한 부분은 ESO에 본질적인 가치가 없기 때문에 가치가 없다는 순진한 가정을하지 않는 것입니다. 나열된 옵션에 비해 오랜 시간 만료되기 때문에 ESO는 초기 운동을 통해 혼란스러워서는 안되는 상당한 시간 가치를 지닙니다.

적정 시장 가격으로 발행 된 주식 옵션
토지, 건물 또는 장비와 같은 비 현금 자산 및 서비스 (예 : 법률, 회계, 컨설팅)와 교환하여 보통주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거래는 비 현금 거래를 의미하므로 원가는 현금 등가 (즉, 공정한 시장 가격)와 동일해야합니다.
비 현금 자산 및 서비스에 대한 보통주 발행의 경우 비용은 다음의 공정 시장 가치와 동일합니다.
포기 된 고려 사항 (즉,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 또는 수령 한 고려 사항 (즉, 서비스, 비 현금 자산의 공정한 시장 가치)
어느 공정 시장 가치가 더 쉽게 결정 가능한가에 달려 있습니다. 이사회는 보통주와 교환 된 비 현금 자산이나 용역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이 거래는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 (즉, 포기 된 대가)에 기초합니다. 그러나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가 결정될 수없는 경우, 수령 한 자산이나 용역의 공정한 시장 가치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보통주의 액면가 또는 명시된 가치는 비 현금 자산이나 제공된 용역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1. 비 현금 자산 및 서비스에 대한 보통주 발행의 예.
브릴리언트 컴퍼니 (가상의 단체)가 건물을 구입하기 위해 보통주 1,000 주를 발행했다고 가정 해 봅시다. 이 건물은 120,000 달러에 광고되었습니다. 주식의 액면가는 $ 1입니다.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는 100 달러입니다.
이 예에서 보통주의 공정한 시장 가치는 건물의 공정한 시장 가치보다 쉽게 ​​결정됩니다 (즉, 광고에 나열된 가격이 건물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나타내지 않을 수 있음). 결과적으로 회사는 120,000 달러가 아닌 100,000 달러 (즉, 1,000 주 x 100 달러)의 건물을 책에 기록해야합니다.
회사는 다음 분개 항목을 작성합니다.
파산 가격을 초과하는 자본금.
(*) 연말에 회사는 건물의 감가 상각비를 인식 할 것입니다.
다른 시나리오를 가정 해 봅시다. New Brilliant Company (가상의 단체)는 자사의 컨설턴트에게 1,000 개의 주식을 발행했으며, 컨설턴트는 제공된 서비스 (즉, 서비스의 공정한 시장 가치)로 10,000 달러를 청구했습니다. 주식의 액면가는 $ 1입니다. 그러나 보통주의 시장 가격은 없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공정한 시장 가치는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보다 쉽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분개 항목을 작성합니다.

섹션 409A 문제를 피하기 위해 스톡 옵션의 행사 가격을 어떻게 설정합니까?
다음 미니 FAQ는 WSGR 클라이언트 경고를 기반으로합니다 (참고 : PDF로드가 느림).
409A 규정은 & # 8220; 주식 권리 & # 8221;의 대상 주식의 평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까?
예. 이 규정은 (a) 쉽게 거래 할 수있는 (공개 회사) 주식 및 (b) 쉽게 거래 할 수없는 주식 (개인 회사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기위한 수용 가능한 방법에 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 규정은 사기업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섹션 409A를 준수하고 옵션 피고용인의 조기 인식을 피하기 위해 옵션 행사에 앞서 20 %의 추가 세금을 부과 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민간 기업은 공정한 시장 가치 결정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해야합니다.
공공 회사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기위한 수용 가능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개 회사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는 다음에 기초 할 수 있습니다 :
교부금 전후의 최초 판매 또는 교부 후 첫 판매; 교부 당일 또는 거래일의 종가; 해당 시장이보고하고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주식에서 실제 거래를 사용하는 기타 합리적인 근거; 유사한 주식 보조금에 대한 평가가 일관되게 적용되는 경우 부여 전후 30 일 이내 또는 특정 기간 동안 평균 판매 가격.
개인 회사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기위한 수용 가능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개인 회사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는 합리적인 가치 평가 방법을 적용하여 개인 회사의 사실과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민간 기업의 평가에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 자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합리적인 것으로 간주되지 않을 것이다.
합리적인 평가 방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형 및 무형 자산의 가치; 미래 현금 흐름의 현재 가치; 실질적으로 유사한 사업에 종사하는 유사 실체의 쉽게 결정 가능한 시장 가치; 시장성의 결여에 대한 통제 프리미엄 또는 할인과 같은 기타 관련 요소들.
민간 기업은 공정한 시장 평가를 얼마나 자주 수행해야합니까?
이전에 계산 된 공정 시장 가치의 계속적인 사용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최초 평가는 민간 기업의 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평가 초기 날짜 이후의 정보를 반영하지 못합니다 (예 : 중대한 법적 소송 해결 또는 중요한 특허 수령). 또는 그 가치는 평가가 사용 된 날짜보다 12 개월 이전 인 날짜로 계산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벤처 기업이 지원하는 대부분의 민간 기업은 우선주 자금 조달을 완료 할 때마다 새로운 가치 평가 보고서를받습니다.
합리성에 대한 가정이 있는가?
예. 이 규정은 공정한 시장 가치 결정이 다음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 합리적이라고 판단합니다 : (a) 거래일 이전 12 개월 이내의 독립적 인 평가로 평가가 결정되거나, (b) ) 평가가 신생 회사의 비 유동성 주식 인 경우 & # 8221; 서면보고에 의해 입증되고 합리적으로 합리적으로 이루어지며 위에서 설명한 관련 평가 요소를 고려합니다.
합리성에 대한 이러한 가정은 IRS가 평가 방법 또는 그러한 방법의 적용이 중대하게 불합리하다는 것을 보여줄 때에 만 반박 할 수 있습니다. & # 8221;
'비유 동성 창업 기업'이란 무엇입니까?
재고는 비 유동 개시 창업 회사가 발행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회사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전임자를 통해) 10 년 이상의 기간 동안 무역 또는 사업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설립 된 유가 증권 시장에서 거래되는 유가 증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주식은 그러한 주식을 구입할 권리 또는 기타 의무를 이행 할 의무가 없습니다 (최초의 거절 또는 잔여 제한이없는 채권을 원래 가격으로 구입할 권리). 회사는 가치 평가가 사용 된 날로부터 12 개월 이내에 통제 또는 공개 매수를 변경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기대되지 않습니다. 가치 평가는 유사한 평가를 수행하는 데있어 중요한 지식과 경험 또는 교육을받은 사람이 수행합니다. & # 8221;
이로 인해 중소기업 (예 : 감정 평가사를 고용해야 함)에 대한 추가 비용과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주식 선택권이나 SAR을 발행하는 회사가 통제권이나 IPO 이전에 1 년 이내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409A 항에 따라 사기업 이사회가 전형적이며 역사적인 공정 시장 가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아니오. 규제로 인해 민간 기업이 주식의 공정한 시장 가치를 결정하는 방법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선주의 가치와 관련된 비율 (과거 10 대 1 비율)과 관련한 민간 기업 주식의 평가는 일반적으로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구체적으로, 제안 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비 유동 개시 법인 주식'의 평가는 '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위에 언급 된 관련 평가 요소를 고려한 서면 보고서에 의해 입증됩니다. 상당한 가치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 또는 그러한 평가를 수행하는 사람들에 의해 수행됩니다.
결과적으로, 사기업 이사회가 이사 또는 이사를 포함하지 않는 한, "중요한 지식과 경험"을 만족시킬 수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요건 또는 회사 직원이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공정한 시장 가치의 결정이 독립적 인 평가에 의해 이루어져야합니다. 그러나 사기업 이사 중 한 명이 벤처 캐피털 투자자의 대표이거나 중요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재정적 전문 지식을 갖춘 개인을 고용하고있는 경우, 요구 사항에 따라 서면 평가 보고서가 그러한 개인에 의해 작성되는 것은 허용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독립적 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까?
제도적 벤처 캐피털 회사와의 우선주 자금 조달을 완료 한 회사는 일반적으로 독립적 인 감정 평가 회사로부터 409A 가치 평가 보고서를 받게됩니다. 대규모 옵션 보조금을 발행하지 않는 대부분의 VC 이전 투자 회사는 평가 보고서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평가 보고서 비용은 얼마입니까?
나는 초기 단계의 회사들에게 $ 5K에 싸게 평가 보고서를 제출하게했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 보고서는 회사의 감사관에 의해 거부 될 수 있으며, 그 결과 다른 회사에 다시보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 많은 평판이 좋은 회사가 수행 한 평가 보고서는 1 만 ~ 2 만 5 천 달러가 소요될 수 있으며 후반 단계 기업의 경우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 단계 회사의 우선주와 관련하여 보통주의 공정 시장 가격은 얼마입니까?
부티크 평가 회사의 CEO는 전형적인 초기 단계 기술 회사의 보통주의 공정한 시장 가치가 적어도 지난 라운드 우선주의 약 25 % ~ 30 %라고 나에게 말해 줬습니다. 옵션 행사 가격이 우선 주가의 10 % 일 수 있다는 기존의 경험 법칙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벤처 기업이 사전 수익 및 사전 VC 금융이지만 전환 사채 종자 자금 조달이 $ 800K 인 경우 VC 자금 조달 전에 합류 한 직원에게 보통주 액면가 0.01 달러와 동일한 행사 가격으로 옵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VC 라운드 이후에는 시리즈 C VC 선호 가격의 25 % -30 %를 상회해야하지만, 천사 - 종자 - 전환 가능 노트 단계는 무엇입니까?
지역 & # 8211; 힘든 전화. FMV에서 옵션을 부여해야합니다. 회사가 $ 800K의 자금 조달을 늘릴 수 있다면, 이는 보통 FMV가 명목상의 것보다 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BTW, $ 0.01은 더 많은 문맥이없는 의미없는 숫자입니다.
지역 & # 8211; 힘든 전화. FMV에서 옵션을 부여해야합니다. 회사가 $ 800K의 자금 조달을 늘릴 수 있다면, 이는 보통 FMV가 명목상의 것보다 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BTW, $ 0.01은 더 많은 문맥이없는 의미없는 숫자입니다.
창업 회사가 자금 조달을하지 않고 사전 수입이 있고 현재 자산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엔지니어가 회사에 대한 아이디어를 조사하고 개념을 개발하도록하는 경우에는 어떻게해야합니까? s 소유자는 신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지니어가 개념 증명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면 (즉, 회사가 실제로 아이디어를 특허 할 수 있도록) 엔지니어가 옵션을 제공하기를 원하면 엔지니어는 자신의 노력의 잠재력을 즐길 수 있으며, 회사가 행사 가격을 0에 가깝게 설정할 수 있습니까 (회사는 현재 어떤 것도 소유하고 있지 않으며 현금 흐름이없고 자금 조달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또는 가능한 제품을 기준으로 미래 현금 흐름을 가정해야합니까? , 그런 다음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나중에 현금 흐름을받을 확률 (확실성과 반대되는)을 반영하기 위해 추가 할인 계층을 추가 할 수 있습니까? 감사!
Yokum, 초기 단계 회사의 보통 스톡 옵션에 대한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한 최신 생각은 무엇입니까? 나는 2009 년 평가 회사가 우선주 가격의 25-30 %라고 말했다. 그것이 현재의 사고인가?

No comments:

Post a Comment